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Daily

[코드스테이츠 PMB 9기] W1D3

김마론 2021. 11. 24. 18:51

(주)버킷플레이스의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Why 

왜 이 제품이 만들어졌는가 (서비스의 존재 이유)

오늘의집은 공간을 꾸미는 것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임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미적 감각이 뛰어나지 않아도, 돈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멋진 공간을 만드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거든요.

 

공간의 변화에 따라 크고 작은 삶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생각한다.

공간의 변화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인테리어 초심자들도 쉽게 자신의 공간을 셀프 인테리어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How

어떻게 제품으로 고객 가치, 사업가치를 달성하고 있는가 (고객과 기업의 서비스 활용 방법)

 

 

오늘의집은 어떻게 고객 가치를 달성하고 있을까?

 

1)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인테리어 초심자 고객들은

인테리어 고수들을 찾아 그들의 집을 온라인 집들이한 게시글을 보고 정보를 공유받음으로써 인테리어 정보를 얻는다.

2) 자신의 셀프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고객들이 자연스레 커뮤니티에 모여서 정보를 공유한다.

 

이를 위해 우리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테리어 고수를 찾고 그들의 집을 온라인 집들이로 소개했습니다. 그 결과 예쁜 집을 보며 하나씩 따라 하던 유저분들이 어느덧 직접 꾸민 집 사진을 올려주셨고, 덕분에 오늘의집은 80만개 이상의 인테리어 사례를 보유한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오늘의집은 여러분과 함께 누구나 예쁜 집을 꾸밀 수 있다는 모토를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bucketplace.co.kr/brand-story

 

 

오늘의집은 어떻게 사업 가치를 달성하고 있을까?

 

2014년에 서비스 시작 후 2년동안은 판매나 이런 것보다 인테리어 콘텐츠 전달에 집중했어요.
인테리어 관련 커뮤니티를 운영한 거죠.
그러다가 2016년부터 스토어를 오픈해 유저들이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죠.
최근 들어서 인테리어 시공 중개도 운영하고 있어요.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의 아주 유명한 경영 철학이 있다. "일단 사람을 모은다. 그럼 큰 돈을 벌 기회가 생긴다."

 

일단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정보를 공유하는 콘텐츠커뮤니티를 만들어 사람을 모았다.

그리고 2년 후, 그 공유된 정보들을 기반으로 스토어를 오픈하고 수익을 창출해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인테리어 시공 중개에 걸쳐 자체 인테리어 컨설팅 서비스를 만들고

최근에는 자체 배송 서비스를 런칭하여 더 큰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다.

 

 

What

무엇을 만들어 고객에게 가치를 도달하게 하고 있는가 (서비스 그 자체)

 

올인원 인테리어 서비스 플랫폼 <오늘의 집>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한다.

 

오늘의집에서는 다른 이용자들의 인테리어를 둘러보며 자신의 취향을 찾고,

또 취향을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가수 및 소품을 구매하고, 나아가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오늘의집 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오늘의집 배송은 주문 후 익일부터 최대 14일 이내에

오늘의집에서 구매한 가구 상품을 고객이 희망하는 지정일에 전문 설치 기사가 배송 및 설치하는 서비스다.

100% 무료 배송으로 별도의 설치비나 사다리차 비용 등이 부과되지 않아 추가 비용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설치 완료 후 상품에서 하자를 발견할 경우에는 오늘의집이 직접 교환·반품 서비스를 신속하게 책임지고 진행해 불편을 최소화한다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사진 속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토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저분들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입니다. 인테리어 제품은 패션 아이템처럼 미리 경험하고 구매하는 것이 어렵죠. 그래서 오늘의집 태그 기능으로 구매 경험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었어요. 사진 속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태그를 클릭하면 아이템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수십만개의 멋진 인테리어 사례에서 내 취향을 찾고 편리하게 쇼핑까지 할 수 있는 즐거움을 드릴게요. 인테리어는 원래 쉽고 즐거운 일이니까요.

출처 https://www.bucketplace.co.kr/brand-story

오늘의집의 최대 강점은 '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꾸민 멋진 공간을 함께 공유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참고하고 인테리어 실행에 옮기면서 자연스럽게 구매도 일어나는 독특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모델하우스'를 모바일로 구경하는 듯한 일명 '랜선 집들이'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출처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10808500170